공지사항

[평생교육원파이] 파이교육그룹, 경기도 따복공부방 운영기관에 선정

파이교육그룹(대표 김주영)이 경기도의 학습플랫폼 ‘따복공부방’ 사업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 ‘따복공부방: 2018년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교육비 완화, 교육복지 실현 등의 목적으로 진행된 사업입니다.

파이교육그룹은 따복공부방 교육과정 중 ‘신규강사 양성 및 학습지원 – 창의교육(코딩, 드론)’ 분야에 응모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 실업자들의 취업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종인 코딩과 드론 교육을 통해 전문강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1, 2차에 걸쳐 수강생을 모집, 코딩과 드론 전문강사 교육을 실시해 전문강사로 양성한 뒤 이들을 도내 초·중·고등학교, 대안학교, 돌봄교실, 마을공동체, 청소년 복지시설 및 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이교육그룹은 전문강사를 양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들이 교육현장에서 만날 학생들을 이해하고 교육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교육시키는 프로그램도 추가했습니다.

따복공부방 사업의 전문강사 양성 교육은 1차로 4월25일부터 5월25일까지, 2차로 5월30일부터 6월29일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생들에게 강사자격 검정 및 자격증을 발급합니다. 또 양성된 전문강사들이 취업할 수 있는 학교 및 청소년 기관을 알선합니다.

파이교육그룹은 따복공부방 교육을 통해 수준높은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취업시킴으로써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청년실업율을 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1357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2 청흥빌딩 4층

TEL : 031-703-0104  /  FAX : 031-703-0106  /  e-mail : pie-ed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