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 주목한 파이

[뉴스1]대안대학 '파이' 제2기 학생 모집

 

지난 6월 22일 대안대학 파이에서 열린 제1학기 기말발표회 모습.미래시대를 개척할 인재를 키우는 대안대학 파이에서는 제2기 학생을 모집한다.

9월에 시작되는 제2기의 입학설명회는 오는 8월 13일, 8월20일 오후 2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대안대학 파이에서 열린다.

새로운 세대들을 위한 대안적 대학교육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구에 따라 '학생 스스로 직업을 만드는 학교'라는  모토 아래 올해 3월 출범한 대안대학 파이는 취업이 목표가 되어버린 대학교육, 수동적인 인재만을 추구하는 대학교육이 아니라 독립적인 경제주체의 역량을 키워주고 기업가 정신을 육성하여 학생 스스로 직업을 만들도록 돕는 전문적인 교육기관이다.

대학원 수업과 같은 도제식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취업 및 창업, 창직교육을 가르치며,  프로젝트 수업을 교육의 중심축으로 사회 현안과 미래사회 이슈에 대한 문제해결 과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영역으로의 실무 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학교는 직업의 종류에 상관없이 유능한 사회인, 독립적인 경제주체가 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태도와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도전정신,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 효과적 의사소통 능력, 창업·창직의 토대마련 능력, 인적자원 활용능력, 자금마련과 운영 능력 등과 같이 ‘태도역량’과 ‘업무역량’으로 대별되는 능력을 탄탄하게 키우는 데 교육과정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주영 대안대학 파이 대표(경제학 박사·재단법인 죽헌장학회 부이사장)는 “지금은 없는 새로운 직업을 갖게 될 다음 세대를 위해 대안대학 파이에서는 협업능력(Collaboration), 소통능력(Communication), 창의성(Creativity), 도전정신(Challenge)을 함양시켜 창직·창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키워낼 것”이라며 9월부터 시작하는 제2기 학생의 많은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문의: (031)703-0104. master@pie-edu.kr

출처 - 뉴스1

 

 

(1356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방아로 9 미래빌딩 3층

TEL : 031-703-0104  /  FAX : 031-703-0106  /  e-mail : pie-ed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