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 주목한 파이

[스타뉴스]새로운 직업트렌드 선도, 대안대학 '파이' 오는 3월 개교

대안대학 '파이'가 새로운 세대들을 위한 대안적 대학교육의 필요성에 주목, 오는 3월 새롭게 문을 연다.

대안대학 '파이'(PIE. Professional Institute of Entrepreneurship)는 기업가능력을 육성시켜 학생 스스로 직업을 만들도록 돕는 전문적 대안대학이다.

대안고등학교및 일반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기존 4년제 대학을 중퇴 또는 졸업하고 자신의 전공과 상관없이 새로운 직업세계를 구현하고자 하는 사람, 경력 단절된 여성, 현재 직업에서 변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도전적인 인재가 대상이다.

대안대학 '파이'는 취업이 목표가 되어버린 대학교육, 수동적인 인재만을 추구하는 대학교육이 아닌 창직, 창업을 통해 독립적인 경제 주체의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심리상담트랙, 건축디자인 트랙, 지역커뮤니티 트랙, 인문IT 트랙, 4가지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트랙들을 3년간 융복합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적인 교수진으로는 이경재 대지를 위한 바느질 대표, 유해근 재한몽골학교 이사장, 델미텐츠 오영진 대표 등이 있다.

이 외에도 고양청소년농부학교 김경윤 교장, 한미사이언스 김재식 부사장, 서울문화재단 김홍남 전문위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손혜리 이사장, 황병구 재단법인 한빛누리 운영본부장 등 현장과 밀접한 전문가들이 대안대학 파이의 교수진으로 참여하고 있다.

김주영 대안대학 파이 준비위원장(재단법인 죽헌장학회 부이사장)은 "미래학자들의 전망에 따르면 미래 세대는 3개 이상의 영역에서, 5개 이상의 직업을 갖고, 19개의 서로 다른 일을 할 것"이라며 "대안대학 파이에서는 협업능력, 소통능력, 창의성, 도전정신을 함양시켜 창직, 창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대안대학 파이는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 양식은 대안대학 파이 홈페이지(www.pie-edu.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등기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 가능하다.

- 문의: 031) 703-0104. master@pie-edu.kr - 홈페이지: www.pie-edu.kr

출처 - 스타뉴스

(13569)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방아로 9 미래빌딩 3층

TEL : 031-703-0104  /  FAX : 031-703-0106  /  e-mail : pie-edu@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