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히키코모리, 얼떨결에 10년> 김재주 작가 특강

(사)파이나다운청년들에서 <어쩌다 히키코모리, 얼떨결에 10년>의 저자이신 김재주 작가님의 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

<어쩌다 히키코모리, 얼떨결에 10년>은 10년동안 방 안에 숨겨놨던, 어느 히키코모리의 이야기입니다.
누군가에겐 방을 나오고, 집 밖으로 나서는 자연스러운 일이 세상 어떤 일보다 버거웠던 그는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나는 왜 방에 들어온걸까
지금 뭘 하고 있는걸까
어떻게 하면 다시 밖으로 나갈 수 있을까

이 이야기는 이와 같은 물음에 대한 저자의 고백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자칫 무거운 소재가 될 수도 있는 '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이야기를 저자는 마치 이 책을 써내기 위해 그간 수련을쌓은 듯 자신과 세상에 대한 예리한 관찰, 궁상과 비루함을 유머러스하게 풀어내면서 처절하고 리얼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우리에게 건냅니다.

​김재주 작가님께선 이 책을 계기로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들, 뿐만 아니라 외로움과 우울함에 힘겨워하는분들에게 응원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함과 동시에, 히키코모리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를 한 꺼풀 정도는 벗겨내고 싶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이번 (사)파이나다운청년들 특강을 통해 김재주 작가님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시길 바랄게요.

▷ 일시: 2021년 9월 15일 (수) 15시 ~ 16:30
▷ 대상: 희망자 누구나
▷ 비용: 무료
▷ 장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2, 4층 (사)파이나다운청년들
▷ 신청문의: 031)703-0103, 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