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평생교육원파이] 파이교육그룹, 경기도 따복공부방 운영기관에 선정

파이교육그룹(대표 김주영)이 경기도의 학습플랫폼 ‘따복공부방’ 사업에 운영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지원하는 ‘따복공부방: 2018년 지역공동체 학습플랫폼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교육비 완화, 교육복지 실현 등의 목적으로 진행된 사업입니다.
파이교육그룹은 따복공부방 교육과정 중 ‘신규강사 양성 및 학습지원 – 창의교육(코딩, 드론)’ 분야에 응모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 및 청년 실업자들의 취업을 위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유망직종인 코딩과 드론 교육을 통해 전문강사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입니다.
1, 2차에 걸쳐 수강생을 모집, 코딩과 드론 전문강사 교육을 실시해 전문강사로 양성한 뒤 이들을 도내 초·중·고등학교, 대안학교, 돌봄교실, 마을공동체, 청소년 복지시설 및 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파이교육그룹은 전문강사를 양성하는데 그치지 않고 이들이 교육현장에서 만날 학생들을 이해하고 교육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교육시키는 프로그램도 추가했습니다.
따복공부방 사업의 전문강사 양성 교육은 1차로 4월25일부터 5월25일까지, 2차로 5월30일부터 6월29일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생들에게 강사자격 검정 및 자격증을 발급합니다. 또 양성된 전문강사들이 취업할 수 있는 학교 및 청소년 기관을 알선합니다.
파이교육그룹은 따복공부방 교육을 통해 수준높은 전문강사를 양성하고, 취업시킴으로써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청년실업율을 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