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안내

[2016년 1학기] 파이 청년학교가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한국의 대학진학률이 80%에 육박해 OECD 국가중 1위입니다. 대학에 진학한 직후부터 대학생들은 취업 스펙 쌓기에 올인합니다.

그러나 교육부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대졸자의 취업률이 64.5%입니다. 어렵게 취업한 이들도 1년 뒤에는 27%가 회사를 그만 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IE, 청년학교’는 성인을 위한 제대로 된 대안적 대학교육이 필요하다는 소명의식에서 2016년 3월 새롭게 문을 엽니다. 파이(PIE. Professional Institute of Entrepreneurship)는 기업가능력을 육성시켜 학생 스스로 직업을 만들도록 돕는 전문적 대안대학입니다.

우리는 취업이 목표가 되어버린 대학교육, 수동적인 인재만을 추구하는 대학교육이 아닌 독립적인 경제 주체의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을 추구합니다.

■ ‘PIE, 청년학교’에서는 대학원 식 강의와 토론수업, 현장형 교육과 체험 등으로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도제식 수업을 합니다. 기존 대학들이 개별학과나 전공별로 지식을 가르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전문분야 외에는 통합적인 시각을 길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PIE, 청년학교’에서는 사회 현안 및 미래사회의 이슈를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을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 ‘PIE, 청년학교’에서는 학생 스스로 새로운 직업 분야를 개척할 수 있는 창직(Job Creation)의 역량을 키워줍니다. 기존의 고정된 직업세계에 자신을 맞추는 방식이 아닙니다. 사회현상들에 대한 실제적인 문제해결능력, 영역을 연결하는 브리지역량, 콜라보 능력 등 새로운 분야를 융합적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것입니다.

■ 프로젝트 교육과 트랙, 기초역량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각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겠습니다. -프로젝트 교육은 소그룹의 학생들이 ‘학생-교수-현장 전문가’의 3각 구도속에서 일련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전 과정입니다. 주제 선정과 계획 수립, 정보 수집 및 실무해결팀 구성 등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담당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습니다. -기초역량에 대한 교육과정도 매학기 동시에 실시됩니다. 취업이나 창업을 위해 필요한 기초적인 전문지식을 습득할 뿐아니라 능동적인 사회 구성원이 되는데 필요한 ‘태도’ 교육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졸업 후 진로에 대한 준비작업도 함께 합니다. 실무 현장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으며 사회가 요구하는 독창적인 창업도 창출할 것입니다.

 

‘PIE, 청년학교’의 1차 학생 모집은 1월 11일부터 시작됩니다.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원서 양식은 '대안대학 파이‘ 홈페이지(www.pie-edu.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는 등기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PIE, 청년학교’의 교육과정과 입학조건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을 안내해드릴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 일시: 2016년 1월 16일 (토) 오후 2시 ▲ 장소: PIE, 청년학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91-1. 미래빌딩 3층. 분당선 이매역 1번 출구) ▲ 문의: 031) 703-0104. master@pie-edu.kr ▲ 홈페이지: www.pie-edu.kr

(13577)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로 12 청흥빌딩 4층

TEL : 031-703-0104  /  FAX : 031-703-0106  /  e-mail : pie-edu@naver.com